또각또각 또는 사각사각 기계식 키보드 의 소리는 참 듣기 좋다. 아 물론 기계식 키보드의 키감은 말할 것도 없이 좋다.
지금 이 글도 기계식 키보드를 통해 작성하고 있다. 기계식 키보드의 가격대는 다양하지만,
오늘은 입문자를 위해 10만원 이하의 퀄리티 및 디자인이 아주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준비했다.
기계식 키보드 입문자 BEST5
1. 더키 ZERO 3087 기계식 키보드
군더더기 없이 베이직한 디자인의 기계식 키보드다. 키감은 경쾌하고 소리는 너무 크지 않고 적당하다. 디자인을 신경쓰는 사람이라면 어떤 책상과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추천한다. 색상도 다양해서 여자분들도 많이 쓰는 키보드다. 체리사의 스위치를 사용했다.
2. 체리 MX 1.0 기계식 키보드
주문 제작 커스텀 키보드다. 제작까지 14일 정도 걸린다. 색상을 입맛대로 커스텀 할 수 있어서 좋다. 기계식 키보드의 명가 독일 체리사의 키보드라 타격감 내구성은 걱정할 것 없다. 축과 디자인 입맛대로 고를 수 있다. 그럼에도 가격이 착하다.
3. 앱코 아크 K660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이머 ‘기인’이 사용하는 키보드다. 말 그대로 프로가 사용하는 키보드다. 게이밍에 최적화 된 키감이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한테 추천한다. 나도 페이커가 될 수 있다. FPS게임을 즐겨하는 프로들도 대다 수 사용하고 있다.
4. 앱코 K511
앱코의 키보드다. 가성비가 참 좋은 브랜드다. 밤에 사용하기에는 조금 시끄러울 수 있을 정도로 키보드 소리가 경쾌하다.키감도 톡톡 튀는 맛이 있다. 특이한 점은 완전 방수다 음료수나 라면을 쏟아도 걱정이 없다. 블랙 앤 화이트라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다만 LED는 좀 안어울리는 것 같다.
5. MANIC K520
최고의 기계식 키보드 중 하나인 Kailh 박스 스위치 백축을 사용했다. 이 스위치에 이 가격이라면 남는게 없을 것 같다. 게이밍에 아주 최적화된 키보드이다. 나온지는 좀 되었으나 매우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구매한다. 게이밍에 최적화 되어있다. 고급 축을 사용해서 그런지 이 가격에서는 나올 수 없는 쫀득하면서 상쾌한 키감을 가지고 있다.
컴퓨터의 주변기기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 중 하나는 키보드이다.
많이 사용하는 만큼 좋은 키보드를 사용해본다면 만족감이 확실히 느껴질 것 이다.
처음 부터 너무 비싼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 보다 가이드를 참고해서 가성비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보고 맘에 든다면 더 좋은 키보드로 넘어가는걸 추천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